영화 리뷰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우리의 현생은 흐림, 그래도(?) 기분은 매우 맑음!”

위드무비 2022. 10. 31. 17:04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감독 : 박송열

출연 : 박송열, 원향라

개봉 : 2022.10.27. 대한민국


(영화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포스터)


(영화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메인 예고편)

줄거리실직한 후 하루살이 인생을 살아가는 부부 ‘영태’와 ‘정희’.

비록 대리운전, 교사 아르바이트 등 일용직을 전전하지만, 그날 서로 술잔을 기울이며 따뜻한 밥을 챙겨 먹을 수 있다면 다행이다.

그러던 어느 날, ‘정희’의 모친 생일날이 다가오고, 저마다 선물을 준비해온 형제들과 달리 빈손으로 온 부부는 ‘현타’를 느끼고 급기야 서로의 탓을 하기 시작하는데….

돈만 없을 뿐 마음도, 사랑도 풍족한 초긍정 러블리 부부의 짠내 폭발 라이프가 시작된다!


기대리뷰 :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는 감독 박송열님과 아내인 원향라님이 출연부터 전반적인 제작과 편집까지 전부 맡은 작품입니다.

당시 연애 중이였던 전 작품 <가끔 구름>이라는 작품이 끝나고 결혼에 성공한 부부는 같은 촬영 기법을 통해 이번 영화에서 부부역할을 연기합니다.


영화는 가난한 부부의 잔혹한 현대에서의 삶을 현실적으로 표현 하는데,

어딘지 모를 행복함이 보이는 긍정적이고 엉뚱한 부부의 연기가 돋보이는 것 같아요.


부부의 건조해서 웃긴 극사실주의 연기가 관람포인트 인 것 같고

차가운 현대를 살아가지만 그와 상반되게 때묻지 않은 부부의 현실을 살아가는 모습은 분명 큰 메세지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2021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KBS독립영화상 수상에 빛나는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춥고>

부부가 함께 쓴 각본으로 제작, 촬영, 녹음, 편집 등 모든 과정을 참여한 하이퍼 리얼리즘 영화.

요즘같이 각박한 현실에서 여유를 찾아주는 영화가 아닌가 합니다.















스틸컷 출처 : 네이버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