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아바타 리마스터링]인류의 마지막 희망, 행성 판도라!이곳을 정복하기 위한 ‘아바타 프로젝트’가 시작된다!

위드무비 2023. 2. 25. 17:07

 


안녕하세요!

댕댕이예요.


수요일의 영화로그

오랜만에 영화로그를 남겨보는데 오늘은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 후기입니다.

아바타1은 2009년에 개봉했고 천만 관객을 돌파한 흥행한 영화인데요 아바타1이후로 잠잠하다가 올해 12월에 <아바타 : 물의길>이 나온다는데 그 전에 딱 <아바타 리마스터링>이 나와주니 이건 봐야죠!

그래서 그 전날 예매해서 바로 보러 다녀왔답니다.

정말 인상 깊게 본 영화라서 몇 몇 장면은 기억이 나는데 다시 전체적으로 복습할 생각으로요.





  • 등급 : 12세 관람가
  • 장르 : SF, 모험, 액션, 전쟁
  • 상영 시간 : 2시간 50분










정말 오랜만에 이 대작을 다시 보게된다는 설렘으로 1도 늦지 않고 극장으로 고고~
아바타 리마스터링을 아이맥스 3D로 보게 되었는데 리마스터링이라는 단어가 붙듣이 거의 영화가 재탄생된 급인 것 같더라구요.












헉...
근데 아바타 리마스터링을 예매할때 까지만해도 몰랐는데..
영화관 입구에 안경이 담겨있는 통이 있는거예요!
거기에서 알바생분들이 나눠주시는거예요!!

 


코로나 전에도 아이맥스 3D를 즐겨보던 저이기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없어진 3D 영화를 기다리던 저는...ㅠㅠㅠ
예상치 못하게 안경을 받으면서 기대감이 정말 위로 껑충! 껑충!

세상에..
안경을 쓰고 보는데 저한테 날라오는 10, 9, 8, 7, 6, 5, 4, 3, 2, 1을 보면서 넘나 행복해지더라구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모든 사진은 네이버 영화 출처 




이 아래로는 스포가 있을 수 있으나 많이들 보셨으리라 생각되네요!






















포스터부터 멋이 철철 흘러넘치는 아바타 리마스터링.

공조2도 보았지만 아바타 리마스터링을 먼저 포스팅하는 이유는 딱 2주간만 상영을 하기 때문이예요.

9월 21일에 개봉했으니 10월 4일까지..

이제 일주일 정도 남았네요.


















시작은 판도라라는 행성으로 날라가는 우주선에서 시작됩니다.

아바타의 배경은 2154년.

주인공인 제이크 설리 (샘 워싱턴)이 영상을 찍는 곳에서도 계속 배경은 나와요.


언제나 미래의 배경은 그렇듯..

지구의 에너지가 고갈이 되어서 다른 행성으로 가는 이야기..

그리고 그 행성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갈등입니다.


'제이크 설리'는 원래 멤버는 아니였으니 그의 쌍둥이 형이 죽어서 전직 해병대였고 걷지를 못하는 그가 판도라 행성으로 가게됩니다.

그리고 주인공 뒤에 있는 저것이 바로 '나비족'과 DNA를 합쳐서 만든 아바타.

정신과 신경을 모두 연결해서 그들이 저 나비족으로 활동을 할 수 있게 되는거죠.

판도라 행성은 사람들이 숨을 쉴 수 없는 가스로 가득 차있어서 꼭 마스크도 써야하거든요.

















그레이스 박사는 판도라 행성을 연구하는 과학자.

나쁜 사람인줄 알았는데 바로 초반부터 나쁘지 않은 사람이란 것이 나오고.

자연을 고민하고 연구하는 학자라 그런지 나중에는 완전히 나비족편이 되는..














전직 해병 출신이라 군인의 높은 직급한테 계속 보고를 해야하는 제이크 설리.

그는 나비족의 아바타와 함께하면서 나비족의 한 여성인 네이티리를 만나게 되고 나비족 안에서 살면서 그들이 살고있는 문화와 환경을 모두 보고하게 되요.












그레이스 박사와 샘플을 채취하러 판도라에 갔던 그인데 동물의 습격을 받아 동료들과 떨어지게 되고 바로 이 네이티리를 만나게 되는 거죠.

네이티리는 그를 바로 보내려 했지만 씨앗이 그를 뒤 덮은 걸 보고나서는 그들이 섬기는 분에게 선택을 받았다 생각하고 본인의 거주지로 데리고 가요.

그래서 네이티리에게 이것저것 배우고 전수받으면서 나비족의 삶을 살기도 합니다.











바로 이것이 제이크를 뒤덮은 씨앗.

이 판도라 행성에서 언옵테늄을 채취하기 위해 들어온 인간으로 온 제이크지만 그들과 어울리며 지내다 보니 점점 나비족 편에 서게 되지요.

그걸 알아채버린 군인 대장이 그들을 감옥에 가둡니다.















결국은 인간과 나비족의 전쟁 스따뚜...ㅠㅠ

그들의 전쟁에서 많은 사람들이 죽고 나비족이 죽고..

왜 그러는거야..
















그렇게 전쟁을 하다가 결국 그레이스 박사는...ㅠㅠ


















제대로 커진 전쟁에 나비족은 다른 부족들도 호출하고 제이크는 에이와에게 기도를 하죠.

네이티리는 에이와는 판도라의 조화를 위해서 존재하는 자이지 누구 편을 들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미래의 어마무시한 무기를 들고 온 인간에게 활과 창을 쓰는 나비족은 아무래도 밀릴 수 밖에 없지요.

그런데 에이와가 제이크의 기도를 들은건지 여러 동물들이 출동해서 전세는 나비족으로 뒤집히게 됩니다.














결국 그들은 승리하게 되고 제이크는 나비족의 몸으로 영혼과 정신까지 옮겨서 나비족으로 살아가게 되며 끝나게 되죠.

















영화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정말 아이맥스 3D로 보시는걸 강력 추천합니다.

제대로 리마스터링이 되어서 아이맥스 3D의 화질로 즐기니 정말 너무 이쁘고 환상적이더라구요.

화질이 오나전 개선되었습니다.


리마스터링이 되면서 추가된 내용이 있다고 하는데 그건 예전 내용이 100% 기억이 나는건 아니라 모르겠지만 2시간 50분이 순삭 되더라구요.


그리고 몰랐는데 크레딧 올라가기전에 12월에 개봉할 <아바타 : 물의길>에 대한 쿠키영상이 나옵니다.

앞으로 5편까지 나올 아바타라 1편을 보고 난 후이고 2편인 아바타 : 물의길도 너무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볼 수 있는 티저 예고편과는 다른 나용이 들어있으니 아바타 리마스터링을 보신 분은 꼭 크레딧 올라가기 전에 나오는 쿠키영상을 보시고 나오시길 바래요!


13년만에 다시 봐도 후회없는 <아바타 리마스터링> 후기였습니다!







< 아바타 리마스터링 예고편 >





< 아바타 물의길 티저예고편 >